해당 클래스는 아래 쿠폰 적용이 불가합니다.
난이도
입문자
|
클래스 콘텐츠
43개
|
만들 작품수
13개
|
저는 코바늘에, 그 중에서도 코바늘 수세미에 푹 빠져있는 사람이에요. 어느날 우연히 수세미를 뜨기 시작하게 됐고, 만드는 시간도 행복하지만 만들고 나면 유용하기까지 한 수세미에 매료되어 여기까지 오게 되었습니다.
재작년부터 온,오프라인에서 수업을 시작하여 여러 수강생분들께 수세미를 뜨는 행복한 시간을 전파하고 있답니다
육아에 지쳐, 혹은 회사 생활에 밀려 스스로에게 나만의 시간을 선물하는 것을 깜빡 잊지는 않으셨나요?
열심히 하루를 보낸 자신에게 행복한 시간을 선물해 보세요.
코바늘 뜨개질을 하다보면 고민이나 힘든 일들은 머릿속에서 사라지고 대신,하나, 둘, 셋, 넷 ... 하며 코 세는 것에 집중하게 되어요. 그래서 코바늘 뜨개질을 하고 나면 어딘가 모르게 머리가 맑아지지요.
게다가, 수세미는 다른 인형이나 가방에 비해 비교적 완성까지 걸리는 시간이 짧아요.
보통 한,두 시간이면 수세미가 완성되기 때문에 성취감도 정말 높고, 거창한 시간을 투자하지 않고 자투리 시간에 해낼 수 있답니다.
왠지 코바늘 수세미 라고 하면 아직은 조금 올드한 이미지가 있는 것 같아요.
하지만, 이제 더이상 코바늘 수세미 뜨기는 할머니들만의 취미가 아니랍니다! 예쁘고 사랑스러운 디자인이 정말 많아요.
살다보면 주변에 참 감사한 분들이 많이 생기는 것 같아요. 하지만 그때마다 값비싼 선물을 하기에는 서로 부담스럽고, 그렇다고 너무 값싼 선물을 하자니 죄송한 때가 종종 있지 않으셨나요?
그럴 때 코바늘 수세미가 도움이 될 거예요.
한 땀, 한 땀 정성들여 만든 수세미는 만드는 비용은 저렴하지만 너무 예쁘고 소중해서 선물로 손색이 없거든요!
저는 그동안 수세미를 2000개는 뜬 것 같은데요. 지금 제가 가지고 있는 건 50개도 안 될 거예요.
뜨기만 하면 다 선물로 떠났거든요! 받으시는 분들이 너무 기뻐하시는 모습을 보면 선물을 드린 제가 더 큰 선물을 받는 기분이 들어요.
여러분도 직접 만든 예쁘고 소중한 수세미를 감사한 분께 선물해 보세요!
코바늘 수세미를 뜨는 데에는 어려운 기법이 필요하지 않아요! 그래서 코바늘을 한 번도 해보지 않은 분들도 쉽게 예쁜 수세미를 완성하실 수 있답니다.
한 작품을 완성하는 데에 걸리는 시간도 비교적 짧은 편이랍니다. 제가 열심히 코바늘 뜨개의 기초 원리를 가르쳐 드릴 테니 함께 재미있게 배워 보아요!
클래스를 완강하신 후에는 제 수업에서 배운 수세미가 아닌 다른 수세미들도 당연히, 잘 뜨실 수 있게 되실 거예요!
코바늘 수세미 수업을 듣는 데에 필요한 재료들을 알아보고 각종 뜨개법을 배워 보아요.
첫 챕터에서 배운 한길긴뜨기를 활용하여 세련된 모양의 그래니스퀘어 수세미를 만들어 보아요.
그래니 기법을 활용해서 오각형과 별모양을 만들어 귀여운 아기별 수세미를 완성해 보아요.
두 겹을 이은 아기별 수세미는 폭신폭신 느낌도 너무 좋답니다.
고랑뜨기라는 기법을 활용하여 하트가 뿅뿅 보이는 심플 하트 단면 수세미를 뜰 거예요.
또, 짧은뜨기부터 긴뜨기, 한길긴뜨기를 모두 골고루 사용해서 각 뜨개의 특징을 배워 보아요.
바라만 보아도 사랑스러운 우리의 곰돌이 친구를 만들어 보며 기본 원형 호빵 수세미에 대해 배울 거예요.
곰돌이 수세미를 뜬 후에는 귀의 모양을 바꿔 돼지 친구 수세미도 만들어 보아요.
곰돌이와 돼지 친구 수세미를 떠 봤다면, 이번엔 당나귀 친구 수세미를 만들어 볼 거예요.
당나귀 친구 수세미를 만들며 한 단 안에서 실 색을 바꿔가며 뜨는 방법을 배워 보아요.
수세미를 떠보았으니, 병솔도 떠 볼거예요.
먼저 귀가 쫑긋한 토끼 병솔을 떠 보아요. 토끼 귀는 걸어뜨기와 평뜨기를 배워서 달아 줄 거예요.
수세미에서 가장 많이 쓰이는 기법인 한길긴뜨기를 활용하여 작은 티코스터를 만들어요.
이제 입체적인 모양을 떠 볼까요?
팝콘뜨기를 연습해보고 동글동글 입체적인 양털이 인상적인 양 수세미를 만들어 보아요.
회오리꽃 수세미를 떠 보면서 모아뜨기를 활용하여 꽃잎 만드는 방식을 배워 볼게요.
심플 꽃 병솔을 만들며 앞걸어뜨기를 제대로 정복해 볼 거예요.
꽃잎을 입체적이게 표현하는 방식은 여러가지 방식이 있는데요, 그 중 이랑뜨기라는 기법을 배워서 표현해 보아요.
마지막 수세미는 꽃잎이 통통해서 이름붙인 통통꽃 도일리세미예요.
도일리세미란 앞면이 레이스같이 생긴 도일리로 되어있는 수세미예요.
이 통통꽃 도일리세미를 배우며 꽃잎을 입체적으로 표현하는 두 번째 방법인 팝콘뜨기를 연습해보고, 도일리세미를 만드는 방식을 배워 보겠습니다.
코바늘의 기본